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#조선
실적랠리를 준비해야 + @(해군력 보강을위한) 방산 비중이 확대될경우 프리미엄 부여가능
*조선업은 3가지만 보면됨
- 높은 신조선가 유지되는지 / 선박교체수요 지속되는지 / 후판가 안정화 되는지
조선사의 3분기 실적은 고가 수주의 50~60% 정도가 반영된 실적
4분기~25년1분기가 고가수주 온기 반영되는 시점
사이클은 10년간 지속될것
폐선 교체수요 증가로 인한 발주 모멘텀 지속
3~4년치 수주잔고 쌓여있고 지속되는지 관찰
트럼프 시대 에너지 이동수단이 필요함 미국에서 유럽으로 원유 및 가스 운반
DF 엔진은 국내 업체밖에 없고 중국도 국내에서 조달해야
*리스크로 중동이슈로 인한 운임 단기 스파이크했으나 하단에서 유지될것, 경기 침체가 이어지면 운임비 지속 상승은 불가
배두둑히 채운 선사들이지만 운임비 하락 구간에 선박 교체는 서서히 이뤄질수도
*해운사들 환경규제로 인한 선박 교체 불가피
3.3년치 수주잔고 / 슈퍼사이클의 트리거 : 경기회복 또는 재건 수요에 따른 물동량 회복
25년 부터 고가 선박 매출 인식 비중 확대 / OPM 26년 10.1%, 27년 11.5%
#현대미포 : 중/소 선박 위주라 건조 속도 빨라 선사중 제일 빨리 고선가 매출 인식될듯
#한국조선해양 : 현대삼호의 이익모멘텀/현대마린엔진을 통한 엔진사업/주주환원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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